3D 프린팅 중심 제조방식 새 패러다임 교육 실시 > 3D 프린팅 HOT뉴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HOME > 자료실 >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뉴스

3D 프린팅 중심 제조방식 새 패러다임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3D 프린팅과 작성일2018-05-28 23:47 조회550회 댓글0건

본문

3D 프린팅 중심 제조방식 새 패러다임 교육 실시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23일 GE코리아 판교 교육장에서GE 우먼스네트워크 소속 여성 임직원을 대상으로 ‘WISET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 내용은 급변하는 3D 프린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제조방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소개하는 것으로 △WISET에서 추천한 한국기계연구원 금속 3D 프린팅융합연구단 이창우 단장과 △GE Additive(3D프린팅 사업)이동환 이사가 함께 진행했다.

GE우먼스네트워크는 전 세계 43개국, 10만명 이상의 GE 여성 임직원이 참여하고 있는 자발적인 사내 조직이다. GE우먼스네트워크는 여성 임직원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네트워킹을 통해 자기계발과 서로를 지원하는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우먼스 네트워크 내 ‘우먼 인 테크(Women in Tech)’ 허브에서 과학기술 분야 여성 임직원을 대상으로 연례행사로 진행하는 ‘WISE(Women in Science & Engineering) 심포지엄’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최신 기술 동향과 GE의 신규 사업 관련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WISET 한화진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GE코리아 제조업 분야 재직자들이 해당 분야 전문가와 자유롭게 논의하면서 기관과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아이템 발굴까지 가능한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WISET 찾아가는 교육’은 과학기술 분야 기업이나 기관이 직원 교육을 신청하면, 신청 기관의 요구와 특성에 맞추어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적합한 강사진을 섭외하여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신청 기관은 교육을 받을 교육 장소만 협조하면 된다.

이공계 분야 여성 직원이 20명 이상인 기업이나 기관은 어디든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이20명 이상일 경우 남성 직원도 교육받을 수 있다. 여성 직원이 적은 기관에서는 다른 기관과 함께 신청해도 된다. 교육 신청은 10월까지 연중 WISET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K SNS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그누보드5

Copyright ©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