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앤알바이오팹, 인공혈관 소재·3D프린팅 기술 개발 > 3D 프린팅 HOT뉴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HOME > 자료실 >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뉴스

티앤알바이오팹, 인공혈관 소재·3D프린팅 기술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3D 프린팅과 작성일2018-07-05 00:12 조회433회 댓글0건

본문

티앤알바이오팹, 인공혈관 소재·3D프린팅 기술 개발

 

 

3D 바이오프린팅 전문기업 티앤알바이오팹이 정부 지원을 받아 혈관용 바이오잉크 소재 및 인공혈관 프린팅 기술 개발에 착수한다.

티앤알바이오팹(대표이사 윤원수)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으로부터 소재부품기술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탈세포화 세포외기질을 이용한 혈관용 바이오잉크 소재 및 인공혈관 프린팅 기술 개발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회사는 가톨릭대학교, 부산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한국화학연구원부설안전성평가연구소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들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기술개발 기간은 6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연구팀은 이 기간 동안 약 55억원의 기술개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이번 과제는 인간 유래 세포와 3D 바이오프린팅 기술을 이용해 혈관해조직을 재생하기 위한 소재 및 기술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윤원수 티앤알바이오팹 대표는 “당사와 각 연구기관이 보유한 다양한 기술을 융합해 기대와 목표에 부합하는 연구개발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며 “선진 인공혈관 제작 기술의 국산화를 이루고, 심혈관 질환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티앤알바이오팹(T&R Biofab)은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생분해성 의료기기, 조직·장기 바이오 프린팅을 위한 바이오 잉크, 체외 시험을 위한 오가노이드(Organoid, 장기유사체), 3D 프린팅 세포 치료제 등을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K SNS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그누보드5

Copyright ©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