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농협동연수원, 3D프린팅으로 농촌을 모형에 담다! > 3D 프린팅 HOT뉴스

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는 여러분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HOME > 자료실 >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 뉴스
3D 프린팅 HOT뉴스

도농협동연수원, 3D프린팅으로 농촌을 모형에 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3D 프린팅과 작성일2017-09-04 11:31 조회635회 댓글0건

본문

​​

 

(원장 권갑하)은 3D프린팅산업협회와 동호회와의 만남 3기 과정을 개최했다.

 

8월 30일 6차산업 현장이며 팜스테이마을인 경기 가평군 초롱이둥지마을에서 3D프린팅산업협회 회원 등 40여명과 함께 농촌체험, 3D프린트로 나만의 피규어갖기, 마을 3D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로 「동호회와의 만남」과정 제3기를 실시했다.  

 

‘3D프린팅으로 농촌을 모형에 담다’를 모티브로 한 이번 연수는 오전에는‘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주제로 한 특강과 맨손송어잡기, 오후에는 ‘4차산업혁명과 3D프린팅’을 주제로 한 강연, 편백나무 숲체험, 수제잣소시지 만들기 등 강연과 체험을 겸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3D프린팅을 활용해‘나만의 피규어만들기’체험을 하며, 3차원 모형이 눈앞에서 만들어지는 모습을 경험했다. 

 

 

도농협동연수원 권갑하 원장은“이번 과정은 3D프린팅을 통하여 아름다운 마을을 형상화하고, 연수참가자들이 농업·농촌 체험과 함께 자신만의 피규어갖기 체험등을 통해 4차산업과 농촌·농업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농업·농촌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심재영씨는 “이번 연수에 참가해 농업과 농촌을 새롭게 이해하게 되었다”며,“농촌에서의 즐거운 체험과 더불어 3D프린팅을 활용해 나의 모습을 형상화해서 기뻤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K SNS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그누보드5

Copyright © 대경대학교 3D 프린팅과 All rights reserved.